2015년 7월 8일 수요일

제 55회 SW공학 Technical 세미나 발표자료

제 55회 SW공학 Technical 세미나
"리뷰(Review) 국제 표준(IOS/IEC 20246, Work Product Reviews)"
발표자료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프로젝트의 새로운 의사소통 채널, User Story Workshop⑴


요구사항 분석 패러다임의 변화

간단히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부터 기관이나 기업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소프트웨어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얼마나 잘 반영하여 개발했는지에 따라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의 성공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가장 큰 목표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어떻게 하면 정확히 알아낼 수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공학에서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어떻게 하면 잘 이끌어내고 정리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개발자 관점에서 사용자 관점으로 요구사항을 분석한다.

요구사항 분석은 개발자가 궁금한 것을 질의응답 형태로 확인하여 일괄적으로 정리하던 전통적인 방식에서 2000년대 중반전후부터 짧은 기능이나 업무 단위로 분리하여 반복하여 확인하는 이터레이션(Iteration)을 적용한 방식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개발자 중심으로 진행되는 방식으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모두 정리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스토리로 정리하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발자 관점에서 사용자 관점으로 요구분석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것입니다.
 

SW공학센터 체험형 인턴 채용 공고

정보통신산업의 고도화와 미래 신사업 창출을 선도할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1. 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o 공통 지원 자격
    - 국가공무원법 제 33 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항이 없는 자 , 남자인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응시연령 : 만 34 세 이하 (1981. 7. 6 이후 출생자 )
    - 학력사항 : 제한없음

o 우대조건
    - 취업보호대상자 ( 국가보훈대상자 등 ), 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 등

o 모집분야


공고일 및 접수기간 : 2015. 7. 6( 월 ) ~ 2015. 7. 20( 월 ) 16:00 까지